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IT 융복합 시대를 선도하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가자~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꿈을 찾아서~

 

학과소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은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IT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처리 기술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정보시스템 운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학과입니다.

산업체의 정보시스템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SW 개발, /모바일 솔루션 개발 및 콘텐츠 제작, 정보시스템 운영 등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IT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정보화 사회의 진전과 더불어 컴퓨터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인력의 양성이 끊임없이 요구되고 있다. 더욱이 최근 기존 산업의 한계를 뛰어넘어 보다 높은 고부가 가치창출의 필요성이 한층 증대되면서, 창의적이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응용 SW개발자 양성은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처리 기술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산업체의 정보시스템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SW 개발, 웹/모바일 콘텐츠제작, 그리고 정보시스템 운영 등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현장밀착형 IT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방침

 

 

 

홈페이지 사진.png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진로/취업 로드맵

 

 

화면 캡처 2021-08-12 145119.png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졸업과 동시에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위한 지속적인 교과과정의 개발에 힘쓴다.

·급변하는 컴퓨터 기술 및 실무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산학협동체계를 구축하고

산업현장에서의 실습교육의 비중을 점차 확대한다.

·전공과 관련한 국가자격증 및 국제자격증 취득을 적극 유도하여, 국내 및 국제적으로 공인된 전산인력을 적극 육성한다.

·컴퓨터분야의 전문능력 못지않게, 건전하고 성숙한 직업윤리를 갖춘 사회 구성원 육성을 위한 인성교육을 한층 강화한다.

 

 

 

 

 

 

 

실습실 환경

실습실환경1.PNG

 

 

 

 

상단으로 가기